머슬마니아 운동 칼럼
회원가입
출석체크
이벤트 게시판 바로가기




머슬마니아 웹진

[#건강] 몸 관리할 때 ‘생강’나는 그것

스포맥스   2020.08.04 18:24:34
조회수 972
첨부파일 K-452.jpg  

 

몸 관리할 때 ‘생강’나는 그것

몸에 좋은 건 입에 쓰다는 말을 아는가? 생강을 생으로 먹어본 사람은 공감할 것이다. 생강은 몸에 지나치게 좋다. 약재로 쓰이기도 하니 말 다 했다. 심지어는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 <맥스큐> 편집부

 

 

 

가장 잘 알려진 생강의 효능은 감기 증상 완화다. 감기 초기에 생강차를 끓여 먹으면 기침, 목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해 질병에 저항할 힘을 준다. 혈액순환을 돕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이렇게 몸에 좋은 생강이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면 믿겠는가?

 

 

 

 

다이어트에 좋은 생강

 

한 연구진이 남성 10명을 대상으로 생강이 에너지 소비, 포만감, 신진대사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그 결과 연구진은 생강이 열 발생을 증가시키고 허기를 줄여준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열이 발생하는 이유는 생강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이란다. 신진대사를 촉진해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키고 허기를 잠재워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는 생강. 다이어트 식단에 생강을 추가하는 건 어떨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고 혈액순환도 개선해주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맛과 향이 강하니 다른 음식에 곁들여 먹을 것을 권한다.




근육통을 완화하는 생강

몸매 관리를 위한 필수요소 운동! 그리고 운동을 방해하는 근육통. 조지아 College & State University에서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생강을 먹으면 근육통을 25% 정도 완화할 수 있단다. 운동 후 근육통 때문에 고통 받고 있다면 매일 생강을 2g 정도 섭취하자. 생강의 항염증 성분으로 인해 근육통이 가라앉는다. 생강이 들어간 보충제나 생강차를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엄지손가락만 한 신선한 생강을 넣고 끓여 마시면 된다. 생강차에 꿀을 넣으면 맛도 좋아지고 항산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근육통을 완화하고 식욕 억제 효과까지 있는 생강. 몸매 관리를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NO.1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 <맥스큐> 2018794

 

 

목록!--

비밀번호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확인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확인
 
광고